• RIPC 소개
  •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울산지식재산센터장 엄영희입니다.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산업수도 울산은 62년 특정공업지구로 선정된 이후로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심장이자 엔진으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지켜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도 그 사례를 찾아볼 수 없는- 자동차,조선, 석유.화학, 비철금속 등의 세계 최고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산업들이 클러스터를 형성하며 동일 지역내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10여년간 몇 차례의 세계적인 경제위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자 자부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희 울산지식재산센터도 특허청, 울산광역시와 공동으로 무형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해 기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하고, 고용을 증대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 79년에 울산상공회의소가 울산지방특허열람소로 지정돼 20년 넘게 특허자료실을 운영해 오다, 2000년 2월에 "울산지역특허정보지원센터" 명칭으로 재 지정, 현재 울산상공회의소 부설 "울산지식재산센터"로 명칭을 변경, 확대 개편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렇듯 30여년의 지식재산 관련 기업지원의 Know-How를 바탕으로 지역내 최고의 전문지원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지식재산을 권리화하고 사업화하는데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식재산 교육지원사업, 특허종합컨설팅사업, 지역브랜드가치제고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기업의 눈높이에 맞춰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역의 최고 전문가들과 최상의 서비스를 바로 이곳 울산지식재산센터에서 만나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지식재산센터장